반응형
0오케팅이란?
알파벳 'O'와 'Marketing'을 합성한 말로 O : OK 뭐든지 OK 하게 만들 수 있다는 의미와 순환의 의미를 담고 있다.
그는 지방대 낙제생, 무 스펙 백수, 초짜 신입, 반지하 세입자, 실직자에서 130억 자산가에서 구독자 1.91천명(2021.10.10일 기준) 을 가지고 있는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다.
그가 주장하는 것은 바로 오케팅인데 이것을 일상생활에 적용할수있는 방법을 담아 책으로 냈다.
그는 6편( 정신, 식사, 주거, 의복, 무리, 경쟁) 과 15계( 영혼,보물,생명,식량,문제,위치,전략,장벽,각본,요약,소통,출격,광고,분석,점검) 이렇게 나뉘고 이걸 풀어서 자신의 경험담을 녹여놓았다.
배로 비유를 하여 항해를 하기위해 필요한 것들을 풀어 설명하고 있다.
읽다 보면 비유가 추상적이라 느낄수 있지만 그내막을 자세히 읽는 다면 그렇게 추상적이지가 않다.\
내가 가장 요즘 와닿았은 구절은 '전략'인데 다른 의미로 고객을 이끌수 있는 방법이라 볼수있다.
보물선은 팔려는 것을 높은 가격에 팔고, 무역선은 사려는 것을 낮은 가격에 사는것이다.
합리적인 가격책정이 중요하다. 가격을 낮출 것이 아니라, 가치를 높여라
경쟁보물선을 주의 깊게 봐야하며, 1등급 보물선을 보고 계획을 세우고 2등급 보물선이 파는 것과 전략을 모방해라.
역시 뭐든 시장 조사가 중요하고 나를 어떻게 알릴 수 있기위해 전략적인 조사와 모방이 필요하다.
반응형
'일상녹이기 > 책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부자습관 (데이비드 바크 지음) (0) | 2021.10.02 |
---|